지하철 발빠짐 사고 예방을 위한 승강장 <반사띠 형광 테이프> 부착 > 자유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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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발빠짐 사고 예방을 위한 승강장 <반사띠 형광 테이프> 부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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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인일기 조회 | 432 댓글 | 18-09-29 0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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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현황 및 문제점
서울 지하철 1~9호선 역사 중 승강장과 열차 사이 간격이 10cm를 초과해 주의가 필요한 역사는 전체 역사 307개역 중 36%인 111개역이 해당, 승차 위치로는 2,871곳임. 승강장과 열차 사이 간격이 10cm를 초과 역사는 2호선 22개역으로 가장 많고, 5호선 19개역, 3호선 17개역, 7호선 15개역, 4호선 14개역 등임.
승강장 발빠짐 사고는 2012년 54건, 2013년 70건, 2014년 56건, 2015년 53건, 2016년 79건 발생.


현재 발빠짐 사고 방지를 위한 자동안전발판 3개역 5곳, 고무발판 88개역 3028곳, 이동식 안전발판 197개역 201곳이 설치되어 있고, 156개역 1만7026곳에는 주의안내문이 부착되어 있으나, 역부족인 실정임.

실례로 4호선 성신여대입구역은 주의안내문 부착 및 육성 안내방송을 실시하고 있으나,  올 9월 현재 총 17건의 사고 발생.

ㅇ 제안요지
PSD 바깥 승강장쪽에 <반사띠 형광 테이프>를 부착, 이용 시민들의 시선을 승강장 하단쪽으로 유도하여 승하차시 발빠짐 사고를 예방하고자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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