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정류장 교통카드 단말기 설치 | ||||
Rufus | 조회 | 1,397 | 댓글 | | 19-05-23 18:24 |
본문
우리나라 버스는 요금, 통행시간, 편의성 등 대부분 측면에서 세계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실제 이용자 입장에서는 아직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중 제일 대표적인 것은 난폭운전입니다.
아마 많은 버스 이용자들이 동감하는 부분일텐데, 급출발, 급제동, 급커브 등 많은 버스들이 아직까지 난폭한 운전을 하고 있습니다.
왜그럴까를 생각해봤는데 듣기로는 정해져 있는 시간을 맞춰야되기 때문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결국 정해진 시간에 맞춰 다음 정류장으로 이동해야 되기 때문에 무리하게 운전을 하게 되는 것인데,
이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서 버스정류장 교통카드 단말기 설치 아이디어를 떠올렸습니다.
버스시간을 맞추려면 이동시간을 줄이는 방법도 있겠지만 그에 못지 않게 정류장에 서있는 시간도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특히 출퇴근 시간에는 많은 사람들이 승하차를 하면서 버스 안에 있는 단말기에 교통카드를 찍느라고 시간이 많이 지체됩니다.
만약 버스 내 단말기 외에 추가로 정류장에 단말기를 설치하면 이런 시간이 크게 줄어들 것이고, 이는 결국 버스의 대기시간 자체를 줄이게 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이를 악용하여 교통카드를 찍지 않고 타는 얌체족이 있을 수 있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두가지 방법을 함께 고민해보았습니다.
1) 소극적 방안: 하차단말기만 설치
승차는 이전과 동일하게 버스내에서만 태그를 하고, 환승을 위한 하차태그만 정류장에서 가능토록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일단 차에서 빠르게 내린 후 정류장에서 환승태그가 가능해지고, 이는 태그율 자체가 높아지는 부수적 효과도 기대가 됩니다.
2) 적극적방안 : 미태그 교통카드 검지기 설치
이는 추가적인 기술보완이 필요합니다. 단말기를 태그하지 않고 탑승하게 되면 이를 검지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면
전체적인 시스템 도입이 가능해질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실제 이용자 입장에서는 아직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중 제일 대표적인 것은 난폭운전입니다.
아마 많은 버스 이용자들이 동감하는 부분일텐데, 급출발, 급제동, 급커브 등 많은 버스들이 아직까지 난폭한 운전을 하고 있습니다.
왜그럴까를 생각해봤는데 듣기로는 정해져 있는 시간을 맞춰야되기 때문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결국 정해진 시간에 맞춰 다음 정류장으로 이동해야 되기 때문에 무리하게 운전을 하게 되는 것인데,
이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서 버스정류장 교통카드 단말기 설치 아이디어를 떠올렸습니다.
버스시간을 맞추려면 이동시간을 줄이는 방법도 있겠지만 그에 못지 않게 정류장에 서있는 시간도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특히 출퇴근 시간에는 많은 사람들이 승하차를 하면서 버스 안에 있는 단말기에 교통카드를 찍느라고 시간이 많이 지체됩니다.
만약 버스 내 단말기 외에 추가로 정류장에 단말기를 설치하면 이런 시간이 크게 줄어들 것이고, 이는 결국 버스의 대기시간 자체를 줄이게 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이를 악용하여 교통카드를 찍지 않고 타는 얌체족이 있을 수 있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두가지 방법을 함께 고민해보았습니다.
1) 소극적 방안: 하차단말기만 설치
승차는 이전과 동일하게 버스내에서만 태그를 하고, 환승을 위한 하차태그만 정류장에서 가능토록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일단 차에서 빠르게 내린 후 정류장에서 환승태그가 가능해지고, 이는 태그율 자체가 높아지는 부수적 효과도 기대가 됩니다.
2) 적극적방안 : 미태그 교통카드 검지기 설치
이는 추가적인 기술보완이 필요합니다. 단말기를 태그하지 않고 탑승하게 되면 이를 검지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면
전체적인 시스템 도입이 가능해질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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