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적인 도로차선및 공항 활주로 여객기 착륙 으로 인한 타이어 때 지우기 장비 입니다 > 도로옴브즈맨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친환경적인 도로차선및 공항 활주로 여객기 착륙 으로 인한 타이어 때 지우기 장비 입니다
빛나는눈 조회 | 1,938 댓글 | 15-08-15 11:43

본문

(화면 오픈후 아래 오른쪽 전체화면 으로 보세요)


부실한 차선 정비, 사고 위험 높인다
기존 차선 제대로 지워지지 않으며 차량 운행 혼선 초래

제주시지역 곳곳의 도로 차선 정비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서 운전자들의 차량 운행에 혼란을 초래하고 있다.
지난 20일 제주시 아라1동 제주성안교회 앞 도로.

 이 도로는 편도 3차선인 가운데 아라초등학교 방면으로 향하는 구간에 차선이 제대로 지워지지 않으면서 흰색 페인트 흔적이 여기저기 남아 있었다.

 더욱이 현장에는 정지선의 흔적도 노면에 뚜렷하게 남아 일부 운전자들이 이곳에 차를 정차하는 등 차량 운행을 헷갈리게 하고 있었다.
운전자 고모씨(30)는 “장기간 기존에 그려진 차선이 지워지지 않은 채 방치되고 있다”며 “땜질식 차선 정비로 이곳 도로가 낙서장으로 전락했다”고 말했다.

 이 같은 사정은 제주시 이도2동 제주특별자치도 선거관리위원회 인근 연삼로도 마찬가지다.
이곳 역시 최근 무단횡단 방지 시설물을 설치하면서 중앙선 위치가 변경됐지만, 기존 노란색 구획선 흔적이 1차선에 남아 있어 운전자들이 혼란을 겪고 있다.

 게다가 이 구획선을 지우기 위해 노면표시를 깎아내면서 도로 곳곳이 패여 있는 등 안전사고 위험도 높이고 있었다.
이처럼 제주시지역 주요 도로 곳곳에서 기존의 노면 표시를 제대로 지우지 않거나 무턱대고 도로를 깎아 내면서 미관 저해는 물론 운전자들의 차량 운행에 불편을 주고 있다.

 이에 대해 제주시 관계자는 “기존의 차선을 지우는 과정에서 미흡한 부분이 있었다. 빠른 시일 내에 현장을 점검해 보수공사를 실시하겠다”며 “페인트를 덧칠할 경우 금방 벗겨지기 때문에 도로를 깎아내는 방법으로 노면표시를 제거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0
  • 상상대로 도로옴브즈맨

    도로정책제안을
    영상으로 보여줍니다.

    view >
  • 상상대로 이용안내

    도로정책제안 이용
    가이드를 안내해드립니다.

    view >
푸터로고

개인정보취급방침 | 서비스이용약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법인명 : 국토연구원 ㅣ 사업자등록번호 : 138-82-00558 ㅣ 주소 : (30147) 세종특별자치시 국책연구원로 5 (반곡동)ㅣ 오류신고문의 : road@krihs.re.kr

COPYRIGHT@2015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All Right Reserved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본 웹사이트에서 보낸 것으로 오해하도록 작성한 이메일 발송 시에도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