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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운전인구 250만 시대 꼭필요한 도로차선 에 도로표지병 설치하여 안전하고 편한 운전이 되어야 합니다
빛나는눈 조회 | 1,853 댓글 | 15-08-24 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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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 운전자 교통사고 사망 4년 새 40% 늘어
조원진 의원 "65세 이상 운전자 교통안전방안 마련해야"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교통사고로 사망한 고령 운전자 수가 최근 4년 사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새누리당 조원진 의원이 한국도로교통공단과 경찰청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만 65세 이상 운전자의 교통사고 발생 건수는 2만275건으로 2010년에 비해 60.6% 늘었다.

교통사고로 사망한 고령 운전자도 이 기간에 547명에서 763명으로 39.5%(216명)나 증가했다. 
이는 2010∼2014년에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가 13.5% 감소한 것과 대조를 보였다. 

고령운전자는 교통사고 26.6건당 1명이 숨진 반면 만 65세 미만은 교통사고 50.8건당 1명이 사망해 고령 운전자의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률이 2배 가까이 높았다.

도로교통공단에서는 2013년 8월부터 만 65세 이상 고령 운전자를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나 최근 3년간 이 교육을 수료한 고령 운전자는 전체 고령 운전자의 0.14%에 해당하는 3천354명에 불과했다.

조원진 의원은 "급속하게 증가하는 고령 운전자에 대한 대책이 제대로 마련되지 못하고 있다"며 "체계적이고 효용성 있는 고령 운전자 교통안전 방안을 시급히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pseudojm@yna.co.kr

"이제는 고령 운전자 250만명 시대"
http://blog.naver.com/koroadblog/220363844766

이제 우리나라도 고령운전자 250만명 시대라고 합니다  노인들의 시력은 거의 노안 인데다가 약시 입니다
특히 밤에 운전할때 시각적으로 보기 어렵고 더군다나 비오는밤에 운전할때 차선이 보이지 않아
더욱더 불편 합니다  선진국을 비롯 외국 에서는 도로차선에 "도로표지병" 을 설치하여 어떠한 악천후

라도 차선의 시인성을 확보하여 편하고 안전하게 운행하는 쾌적한 환경 을 조성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도 도입하여 설치 해야 합니다  국토교통부 시선유도시설 편 도로표지병설치매뉴얼 및
경찰청  도로노면표시 설치.관리 매뉴얼 에도  도로차선에 "도로표지병" 설치 하는 규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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