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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지방경찰청. 부산진경찰서. 시민들의 운행생활 불편개선을 위한 도로표지병 시범설치공사
빛나는눈 조회 | 979 댓글 | 16-07-27 1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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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지방경찰청. 부산진경찰서  에서는 밤에 비올때 차선이 보이지 않아  불편을 겪고 있는 부산시민들의 불편상황을 개선하기
위하여 금년 7월14일  부산 송상삼거리- 시민공원 입구 사거리 까지 서면방향 편도 도로전차선에  도로표지병이 시범설치
되었습니다

* 도로표지병(비제설형)  의 시범설치 목적*

. 밤에 비올때 차선이  사라지고 안보여 사고위험과 운행불편 의 개선을 위해서 입니다

. 어떠한 차선의 신공법 도색시공도 시공후 몇개월 시인성이 유지 되지만  교통량에 따라 차선의 시인성이  없어 집니다

    차선도색 기술로만 시인성을 장기적 으로 유지 할수 없습니다  기술의 한계 입니다

3. 차선에 도로표지병 설치만이 시인성 을 장기적으로 확보 할수있는  유일한 수단이고 방법 입니다

4. 전세계적으로 모든도로차선에 설치되고 있기 때문에 증명 되고 있습니다

5. 우리나라 국토교통부  시선유도시설 설치 매뉴얼과 경찰청 노면표지 설치및 관리 매뉴얼 에도 밤에 비올때  차선시인성 을
    확보하기 위하여  도로중앙선 및 차선경계선 등에 도로표지병 설치 규정 과설치  필요성을 강조 하고 있습니다

6. 현재 우리나라 도로 중앙선 등에 설치되고 있는 도로표지병 들은 알루미늄 재질 과 직사각형 형태의 모델로 하면 중앙부에
    뿌리가 설치되어 도로천공하여 끼우는 간단한 시공방법인데 겨울철 염화칼슘 살포로 부식이 심하며  제설차의 삽날작업 에 거의 99%
    이상 파손 되어 도로에 방치된채 뒹굴다가 주행하는 자동차 타이어 에 펑크를 일으키거나 튕겨서 제2.3의 교통사고를 일으키는
    사회적인 페해 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7. 도로표지병 의 핵심인 재귀반사판은 프라스틱재질로 되어있어 자동차의 약간 충격만이라도 파손이 많아 도로표지병 본래의 기능이
    없어져 시인성 유지가 어려워 아무것도 보이지 않게 되고 도로의 거추장스러운 시설로 남게 됩니다

8. 이러한 페해로  시인성이 가장 필요하고 요구 되는 밤에 비올때에 아무 효과가 없어지는 현실 입니다

9. 지금 설치되어 있는 중앙선의 도로표지병 들과 시공방법은  국민들이 가장 시인성 유지를 필요하고 요구하는 차선경계선 등에
    설치될수 없는 제품과  시공방법 입니다

10. 벌써부터 외국에서는 차선경계선 등에  설치되는 도로표지병 들은  재질. 규격.형상. 시공방법 들 이 개발되어 전세계적
      으로 설치되고 있는 추세 입니다  도로중앙선 에는 차량접근이 되지 않지만  차선경계선에는 차량접근이 가장 많기 때문에
      제품들과 시공방법 이 똑같이 적용될수 없는 구조이기 때문 입니다

11. 현재 지방자치단체 나 혹은 정부투자기관. 등에서 솔라도로표지병 등. 을 설치하고 있으나  우리나라는 중동과 동남아시아
      등 일조량이 많은국가 가 아닙니다 . 솔라 도로표지병 자체가 전자회로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도로의 자동차 충격 이나
      진동으로 인해 민감한 전자회로가 견디지를 못합니다  그래서 오작동도 일어나고  설치후 고장율이 많은 편입니다

12. 자동차 충격을 덜받으려고 발광부 높이를 낯추고 하지만 높이를 낮출수로  시인성거리는 짧아 져서  멀리서는 시인성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내충전된 전지에 의해 발광 되기 때문에 도로표지병 의 반사성능에는 훨씬 못미치는 단점이 있습니다

13. 가장 쉽게 시공할수 있는  부착식 도로표지병 시공방법 도 교통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평균적 으로 설치후 1년안에 다 떨어져
    나갑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도로에 뒹굴다가 제2.3차의 교통사고 유발할수가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도로 환경에서는
    어렵습니다  겨울철 눈이 많이 올때 에는 제설작업 에 의해 100 % 파손이 발생 됩니다

14. 그래서 저희 회사 에서는 상기 여러가지 단점들을 완벽히 보완하고 개선된 제품들과 어떤차선이라도 시공이 가능한
      시공방법을 연구개발 하여 각종 특허를 득하였습니다

15. 시공방법은 도로코어 천공기 로 천공을 한후 천공된 장소 테두리에 에폭시 접착제 나 역청재료인 비투맨 등을 주입하고
      도로표지병(비제설형)을 삽입 하면 됩니다  접착제가 경화된후 표지병 방향이 요지부동 으로 되며  지금 우리나라 도로 중앙선에
    설치되어 방향이 돌아가거나  뽑히거나 하는 그런일들은 절대로 발생 되지 않습니다

16. 시공방법이 단순하고  다른시공 방법 은 시공시 도로 부산물이 발생되어 또 처리비용이 들지만  우리의 시공 방법은 도로부산물
    이 발생되지 않는 친환경적인 시공 방법 입니다

17. 특히 제일 중요한 도로표지병 의 재귀 반사판은 3M사의 고분자합성체 의 재질과 마이크로 고휘도 반사 방식과 전면부
      스크래치 (흠집발생)  을 방지하기 위한 세라머 코팅 등 특수한 기술등이 접목 되어 있어 설치후 고휘도 의 반사성능 이
    파손없이 오랜기간 유지 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 특히 반사성능은  탁월합니다

18. 3M 회사의 도로표지병 들은  전세게 의 도로표지병 시장 의 60 % 이상 사용하고 있는것 만 봐도 제품성능 은 인정된 제품
      입니다.

19. 저희회사 제품의 특성은  도로표지병 도 설치후 몇년 지나면 반사휘도가 떨어 지게 됩니다 . 그러면 다른 표지병 들은 현장에서
    철거하고 새 도로표지병 을 설치하는게 다반사 입니다  그러나 저회사 표지병 은 설치된 장소에서 구 표지병을 철거하고
    재시공 설치 없이  새도로표지병 을 교체 설치하면 됩니다  그러면 정부예산이 많이 절감이 됩니다

20. 저희회사 제품들은  재질자체가 고가의 소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설치초기에 예산이 많이 들지만 설치후 파손이 없기 때문에
      지금 처럼 표지병 설치후  파손이 많아 고민하고 걱정 하는 입장에서 편하고 안심하게 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관리비용
      을 계산하게 되면 더 효율적이고 실용적  입니다

22. 도로포장 주기가 교통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새포장 한후 5-6년 지나면 재포장 하게 됩니다  그럴시 간단한 전동공구나
      에어 브레커로 기존 설치 되어 있는 도로표지병 들을 간단히 철거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로표지병 들을 수거 해서 깨끗이
      청소한후  안에 새도로표지병을 교체한후 현장에 재시공 하게 되면 물자를 재활용하면서 예산도 대폭 절감하게 됩니다

23. 미국 고속도로 연방국 (FHWA) 의 도로표지병 설치 매뉴얼 에 보면  도로의 전차선에 설치되는 도로표지병 의 효능에대하여
      몇가지 설명 하고 있습니다

      첫째 . 비오는밤 차선의 시인성은 확실히 개선된다 ( 차선이탈로 인한 사고는 발생되지 않는다)

      둘째 . 고속도로나 국도 에서 졸음운전사고 예방  ( 도로차선 위에 돌출물로 인해 졸음운전 으로 갈지자 운행시 운행불가)

      셋째 . 과도한 차선 변경 억제

      넷째 . 차선에 도로표지병 이 설치되면 기존 도로차선 도색 의 시인성 도 오래 유지 된다 ( 차선위로는 차량들이 가지 않는다)
 
      다섯째 . 차선이 지워짐으로 재시공 할시  교통을 차단 해야 하며 차단시 적체되는 교통물류비용 과 소통비용 등 사회적인
                  경비가 발생 하지 않는다.

      여섯째 . 여러모로 국가 예산이 절감이 된다

      일곱째 .  우리나라 가 도로나 터널 등 가로등 이 많이 설치 되어 있다 차선에 도로표지병 이 설치 되면 가로등의 전력 절반만
                    점등해도 가능하며 그만 큼 전력수요 비용을 절감 할수 있다.

      여덟째 .  밤에 비올때 도로의 차선이 보이지 않는 데다가  도로의 가로등. 신호등. 상대차선의 자동차 전조등 의 도로난반사로
                    시인성 확보가 가장 최악의 도로환경이 된다 그러나  설치된 도로표지병 은 이런 열악한 환경 에도 불구하고
                    높은 시인성 의 성능이 변함없이 유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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